CJ대한통운, 풀필먼트 브랜드 ‘더 풀필’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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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 2025.04.21 13:00   수정 : 2025.04.21 13:55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서비스 브랜드 ‘더 풀필(The Fulfill)’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더 풀필’은 기업간(B2B).소비자향(B2C) 물류에 더해, 전 과정을 아우르는 풀라인업 서비스(B2B2C)까지 포괄하는 통합 풀필먼트 브랜드다. 그간 B2B 업종으로만 인식되며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았던 물류업에 브랜드를 도입함으로써 이미지를 차별화?고급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업종별 특성에 맞는 최적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명 ‘더 풀필(The Fulfill)’은 고객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의미의 영문 ‘풀필(Fulfill)’에 유일함을 상징하는 정관사 ‘The’가 결합해 만들어졌다. 단순한 물류 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비즈니스의 성장과 성공까지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철학이 담겼다. 

풀필먼트(Fulfillment)는 효율적 물류 운영을 필요로 하는 고객사의 상품을 입고부터 보관, 피킹, 재고관리, 출고까지 물류 기업이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물류를 전문기업에 맡김으로써 핵심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으며 주문 마감시간 연장, 도착보장 등의 서비스 이용을 통한 판매 확대 효과가 장점으로 꼽힌다.

2020년 이커머스에 특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본격 시작해 온 CJ대한통운은 2천여 개 고객사를 통해 축적된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에 더해, 각 업종 특성에 최적화된 520여개 국내외 거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커머스에 특화된 B2C 풀필먼트센터는 각 상품별 특성에 최적화해 구축됐다.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식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출고하는 ‘용인 B2C 저온센터’ ▲자동화 기술을 통해 운영효율을 극대화하고 패션 상품의 반품.양품화까지 전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이천 B2C 2센터’ ▲고가품에 특화된 보안체계를 갖춘 가운데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여주 B2C 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기업고객(B2B)을 위한 전용 거점도 지속 확충 중이다. ▲패션.뷰티 고객을 대상으로 B2B2C 융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지스파크 양지’ ▲국내 최대 규모 생활소비재 상품 전용센터인 ‘로지스파크 동탄’ 등 업종.지역별 거점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오는 6월과 7월에는 생활용품을 전담하는 ‘신흥리 허브’와 커피 프랜차이즈 등 리테일 최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곤지암 허브’ 완공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라스트마일(고객에게 상품이 전달되는 최종 단계) 배송 브랜드 ‘오네(O-NE)’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은 CJ대한통운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꼽힌다. 판매자들은 별도의 계약이나 시스템 연동 없이도 보관에서 배송까지 전 과정에 걸쳐 안정적인 물류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 당일?새벽?익일?휴일배송 등 서비스 다각화를 통해 배송 리드타임 단축은 물론 소비자 만족도 제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CJ대한통운 윤진 한국사업부문 대표는 “‘더 풀필’ 브랜드 론칭은 단순한 물류 대행을 넘어 고객사의 성공까지 책임지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설명하며 “산업별 특화 역량과 ‘오네’의 배송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CJ대한통운만의 풀필먼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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