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항공의 2025년 1분기 매출액(별도기준)은 전년비 6.7% 늘어난 1조 7,430억원을 기록했다.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이다.
영업손실은 79억을 기록했다. ▲ 안전운항 확보를 위한 투자확대로 정비비 증가 ▲ 환율 상승으로 인한 운항비용/유류비 증가 영향. ▲ 전년 동기대비 영업손실(233억원) 감소하였으며, 지속적인 영업실적 개선을 위해 다양한 시너지 활동 및 비용절감 노력 강화가 빛을 발했다.
당기순이익은 1,108억원으로 2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다. ▲ 재무구조 및 실적 개선 등 영향으로 부채비율은 전년동기 대비 967%p, 전년말 대비 169%p 하락했다.
1분기 화물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5.2% 증가한 3,709억원을 기록했다. 미 정부의 관세 인상 예고에 따른 사전 운송물량 증가 영향. 화물기 기단 확장으로 인해 증가한 공급으로 시장주도물량인 전자상거래와 반도체 장비, 자동차 부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 운송에 주력해 수익이 증대되었다.
1분기 여객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1% 늘어난 1조 2,017억원을 기록했다. 설 명절 및 삼일절 연휴 수요에 맞춘 선제적 증편 및 미국 라스베가스, 캄보디아 시엠립 등 고수익 부정기편 운영, 일본노선 호조 지속 등 영향으로 매출이 증가되었다.
2분기 화물사업 전망에 대해 아시아나 항공은 계절성 화물(체리, 망고 등) 확보에 주력하고, 미 정부 관세정책에 따른 시장 분석과 함께 신규 화물 수요 개발 및 탄력적 노선 운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분기 여객사업은 ▲ 미국 뉴욕 노선 야간편 운항 및 A380 대형 기재 투입 ▲ 체코 프라하 신규 취항 통한 동유럽 여객 네트워크 거점 확보 ▲ 미국 호놀룰루, 튀르키예 이스탄불 노선 증편 등 수익성 노선을 증대한다는 방침이다.
화물사업은 계절성 화물(체리, 망고 등) 확보에 주력하고, 미 정부 관세정책에 따른 시장 분석과 함께 신규 화물 수요 개발 및 탄력적 노선 운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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